페스티벌룩, 에이블리 인기 트렌드를 알아보자!
장마가 끝나고 본격 무더위가 이어지며 워터 페스티벌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워터밤 뮤직 페스티벌’,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등 8월 말까지 예고된 각종 행사 소식에 페스티벌 관련 아이템에 대한 관심도 뜨겁습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페스티벌 관련 상품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일 밝혔습니다.
7월 1일~24일 기준 에이블리 판매 및 검색 데이터 분석 결과, ‘비치 상의’ 품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배(520%) 증가했습니다.
그중 수영복 위에 걸치는 커버업 아이템인 ‘크롭 니트’가 페스티벌룩 상의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가수 화사도 ‘워터밤 서울 페스티벌’ 당시 비키니 위에 ‘크롭 니트’를 걸친 레이어드룩으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니트 소재임에도 짜임이 커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나며, 크롭 디자인으로 트렌디한 매력까지 강조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MZ세대 인기 마켓 ‘아쿠비클럽’의 ‘리틀 크롭 니트’는 에이블리 스테디셀러 상품에 등극하며 해당 마켓 판매량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허리와 골반 라인이 드러나 수영복을 연상시키는 ‘바디수트’ 검색량도 전년 대비 약 105% 늘며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과감한 노출로 페스티벌 감성을 극대화하면서도 통 넓은 와이드 팬츠와 매치하면 부담 없이 상의처럼 연출할 수 있어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팔 라인, 쇄골, 어깨 등을 시원하게 드러낸 패션 아이템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등 부분이 넓게 파인 ‘백리스’ 검색량은 전년 대비 140% 증가했습니다.
앞모습과 180도 다른 반전 매력을 과시할 수 있어 원피스, 나시, 반소매 티셔츠 등 다양한 상품군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만 걸쳐도 멋스러운 ‘민소매’ 거래액은 215% 증가했으며, 검색량도 70%가량 늘었습니다.
가벼우면서도 다양한 컬러와 패턴 디자인으로 개성을 강조할 수 있어, 자주 찾게 되는 페스티벌룩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민소매’는 다수의 쇼핑몰 인기 순위 상위에 랭크됐으며, ‘슬로우앤드’의 ‘캡내장 튜브톱’은 3만 장 이상 판매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의류 외 다양한 카테고리에서도 페스티벌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편하게 신기 좋은 ‘슬리퍼/플립플랍’ 상품군 거래액은 160% 증가했습니다.
포인트 아이템으로 착용하기 좋은 ‘반다나’ 검색량은 약 90% 늘었으며, 햇빛과 물로부터 얼굴을 보호하기 위한 ‘캡 모자’와 ‘고글’은 각각 120%, 1,350% 많이 검색됐습니다.
물총, 타월, 방수팩 등 ‘물놀이 액세서리’ 거래액도 470% 대폭 증가했습니다.
특히 워터 페스티벌 필수 아이템인 ‘물총’ 검색량은 무려 980% 크게 늘었으며, 물놀이 후 활용하기 좋은 ‘타월’도 350%가량 많이 검색됐습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페스티벌을 통해 여름을 즐기는 이들이 늘면서 관련 패션 스타일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라며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 에이블리가 준비한 다양한 페스티벌 아이템을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과 에너지를 마음껏 뽐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무신사입점, 알아야할 필수 조건들! 명목수수료, 실질수수료 보세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브랜드도 아닌, 합리적인 가격에 적절한…
지그재그입점 시 알아야할 여러가지 조건들! (feat. 자사몰) 여성 쇼핑몰을 하나로 모아주는 여성 쇼핑 전문…
액티브시니어, 소비시장을 이끌어가는 노인세대! 한국은 현재 100명 중 14명이 고령인구인 ‘고령사회’입니다. 베이비붐 세대(1955년~1963년에 태어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