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데이, 10월의 이벤트 미리 준비해보세요!
매년 10월 마지막 날 찾아오는 할로윈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분주합니다.
할로윈데이 때문인데요. ‘MZ 세대의 명절’이라 불리는 날인만큼 젊은 소비자층을 타깃으로 하는 유통업계가 바빠질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유통업계가 오는 31일 MZ세대의 축제 ‘할로윈데이’를 맞아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미국에서 할로윈은 어린이들이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다니며 사탕과 초콜릿 등을 얻는 날이지만, 국내에서는 MZ세대 대표 축제가 됐습니다.
[할로윈] 키워드 검색량은 9월부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0월의 큰 이벤트가 된 할로윈데이! 유통가에서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함께 살펴보세요.
할로윈 데이 기간 동안 관련 상품 매출 규모는 10조원에 육박합니다.
세계 인구 3위의 미국 소비자들이 이 기간 동안 의상·사탕·장식품 등을 대량으로 구매합니다. 이에 따라 식음료기업과 관련 업계의 매출이 큰 폭으로 뜁니다.
최근 국내에서도 할로윈 데이를 즐기는 젊은 층이 늘어나면서 식음료업계의 새로운 대목으로 자리 잡는 추세입니다.
카페베네가 성수동 매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메뉴 6종과 할로윈 시즌 메뉴 3종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신메뉴는 젤라또 에이드 2종과 성수동 스페셜 아포가토 4종, 할로윈 시즌 한정 메뉴 젤라또 쉐이크 3종으로 구성했습니다.
할로윈 시즌을 맞아 출시된 젤라또 쉐이크 3종은 딸기 바닐라 젤라또 쉐이크, 고구마 젤라또 쉐이크, 초코 피스타치오 젤라또 쉐이크로 구성했습니다.
카페베네 시그니처 메뉴인 초코악마빙수를 오마주한 ‘Devil is back’ 콘셉트로 오는 10월 31일까지 판매하는 할로윈 한정 메뉴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달 31일까지 판매되는 2종은 할로윈 시즌을 더욱 특별하게 즐기는 리미티드 에디션 음료입니다.
탐앤탐스는 할로윈 신메뉴 출시와 더불어 매장 프로모션과 SNS 이벤트를 동시 진행합니다.
폴 바셋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신메뉴 3종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습니다.
신메뉴는 ‘할로윈 펌킨 라떼’, ‘리치베리 팝핑 프라페’, ‘펌킨 초콜릿 쿠키 프라페’ 등입니다. 이번 할로윈 음료에는 익살스러운 표정의 호박과 유령 초콜릿이 토핑됩니다.
폴 바셋 SNS에서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됩니다. 할로윈 시즌 음료를 사진으로 남기고 ‘#폴바셋할로윈’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증정합니다. 할로윈 메뉴 3종은 오는 31일까지 한정 판매합니다.
KFC는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10월에만 한정 판매하는 ‘블러디그레이비버거’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블러디그레이비버거’는 할로윈 콘셉트에 맞게 빨간 블러디그레이비소스를 활용했습니다.
팩 메뉴로는 블러디그레이비버거와 텐더, 코울슬로, 블러디그레이비소스, 콜라로 구성된 ‘해피할로윈팩’을 구성해 판매하며, 딜리버리로 즐길 수 있는 ‘알찬신메뉴팩(블러디그레이비버거, 징거버거, 맵단하네로치킨, 블러디그레이비소스, 콜라)’도 구성해 판매합니다.
미국의 할로윈 데이 소비 규모가 엄청난데요.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할로윈 데이를 즐기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로 다양한 업계가 관련 특수를 노리고 있습니다.
매년 오픈마켓에서는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먹거리와 파티관련 용품을 중심으로 할로윈 상품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성다이소가 ‘할로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이번 기획전은 다양한 공간에서 할로윈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상품을 기획했고, 파티용품, 캠핑용품, 캐릭터용품 등 총 2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입니다.
파티용품은 실내 공간에서 ‘할로윈 파티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인테리어 용품, 코스튬 용품 등을 판매합니다.
먼저 인테리어용품은 집이나 사무실에서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습니다.
코스튬 용품은 아동용, 성인용, 반려동물용까지 구성해,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마련했습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양한 공간에서 모두가 할로윈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할로윈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가성비 높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기획전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오리온은 오는 10월 31일 할로윈데이를 맞아 한정판으로 ‘블러디 비틀즈’, ‘핵아이셔’ 신제품 2종과 ‘해골 젤리 박스’, ‘할로윈 파티팩’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할로윈데이 트렌드를 반영해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한정판 제품과 선물세트를 선보였다”며 “이색적인 맛과 재미있는 디자인으로 특별한 할로윈 분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무신사입점, 알아야할 필수 조건들! 명목수수료, 실질수수료 보세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브랜드도 아닌, 합리적인 가격에 적절한…
지그재그입점 시 알아야할 여러가지 조건들! (feat. 자사몰) 여성 쇼핑몰을 하나로 모아주는 여성 쇼핑 전문…
액티브시니어, 소비시장을 이끌어가는 노인세대! 한국은 현재 100명 중 14명이 고령인구인 ‘고령사회’입니다. 베이비붐 세대(1955년~1963년에 태어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