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주, 따끈따끈한 트렌드아이템 로지켓에서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新세탁법’ 입소문에…풋샴푸 인기는 계속된다
발을 간편하게 씻을 수 있는 스프레이 타입의 거품세정제 ‘풋샴푸’ 인기가 뜨겁습니다.
풋샴푸를 활용한 새로운 세탁법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세탁 인증’ 게시글이 덩달아 늘어난 영향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 포인트
● 최근 들어 풋샴푸가 발 세정에만 쓰이는 게 아니라 음식물쓰레기통, 찌든때 묻은 의류, 냄새 나는 신발 등을 세탁할 때도 세정력이 우수하다는 게시글이 SNS에서 자발적으로 바이럴되기 시작
하이트진로, 2~3만원대 ‘진로 레드 와인’ 첫 출시
하이트진로는 대표 브랜드 ‘진로’의 이름을 내건 첫 프리미엄 와인 ‘진로 레드 와인’을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진로 레드 와인은 시칠리아 와이너리와의 논의 끝에 와인을 어려워하는 한국 소비자들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친숙한 이미지의 두꺼비 캐릭터와 ‘진로’ 브랜드 이름을 적용했습니다.
✅ 포인트
● 그 동안 와인 시장에서 수출·유통해왔던 하이트진로가 개발에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
이마트, 이달에도 매주 난방용품 행사…전기요 등 최대 30% 할인
11월에 접어들면서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뚝 떨어지며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찍부터 겨울을 대비하려는 수요에 유통가 난방용품 매출은 지난 9월부터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포인트
● 지난 9~10월 두 달간 난방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늘어나는 중
● 난방제품 수요가 있는 겨울시즌에 맞춰 할인 행사 기획
삼성패션연구소, 올 겨울 남성 아우터 트렌드는?
삼성패션연구소(소장 임지연)에서 올 겨울 남성복 아우터 트렌드를 제시했습니다.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외부 활동이 재개되면서 올 겨울 아우터의 비중이 그 어느 때보다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며 “스타일로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에 따라 테일러드 코트의 부상이 예상되고, 블레이저•블루종•보머 등 간편한 점퍼형 아우터의 활용도가 높을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 포인트
● 일상복~출근룩 스타일 살린 ‘코트’ 부상
● 젊은 감성+캐주얼 감각 ‘워크웨어’ 인기
“겨울엔 모피 대신 페이크 퍼”…위메프, 비건 패션 아이템 ‘쑥’
위메프는 최근 한 달(10월1~31일)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죽, 모피, 울 등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패션 아이템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특히 구스 다운, 밍크 모피 등 동물 털과 가죽을 주로 사용하는 겨울 외투에서 비건 상품의 인기가 높았다. 밍크코트나 폭스퍼 등 모피를 대신해 인조로 비슷하게 만든 ‘페이크 퍼(Fake Fur)’ 상품 판매량은 전년 대비 754% 증가했습니다.
✅ 포인트
● 생활 영역 전반에서 비건에 관심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동물성 소재 사용이 많은 겨울 패션 의류까지 열풍이 이어진 것으로 관측
● ‘페이크 퍼(Fake Fur)’ 상품 판매량은 전년 대비 754% 증가
로지켓이 추천하는 콘텐츠
로지켓에서 쇼핑몰 물류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공유하고 있습니다.
물류 소식이 궁금하다면 로지켓을 구독해주세요